부산 아동신발 브랜드 꼬맘슈, 굿디자인상 품었다 > 회원사관련뉴스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 협회소식 > 회원사 관련 뉴스




> 협회 관련 뉴스
> 회원사 관련 뉴스
> 협회/회원사 주요행사및활동
> 포 토
회원사 관련 뉴스
 
회원사관련뉴스

부산 아동신발 브랜드 꼬맘슈, 굿디자인상 품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신발산업협회 작성일18-12-07 15:01 조회331회 댓글0건

본문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x.gif
부산 아동신발 브랜드 꼬맘슈, 굿디자인상 품었다
  •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 전하고 싶은 말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x.gif
   

 

20181205000319_0.jpg
             
애니메이션과 LED 기술을 결합한 부산 업체의 아동 신발이 '굿디자인'에 선정되면서 전국 무대에서 실용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부산경제진흥원은 하백디자인연구소의 아동 신발 브랜드 '꼬맘슈'가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매년 선정하는 굿디자인은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부여하는 마크다. 올해 전국의 신발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꼬맘슈만이 굿디자인에 선정됐다. 

애니메이션-LED기술 결합  
어린이들 보행 흥미 유발  
첨단신발대회 사업성 1위도 

꼬맘슈는 신발에 LED 모듈을 내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LED 모듈이 바닥으로 빔을 쏘면 동물, 과일, 자동차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바닥에 비춰진다. LED 캐릭터를 밟거나 따라가려고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보행을 유도하는 것이다. 

하백디자인연구소는 지난해 겨울 상표를 출원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는데, 어린 아이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사업성을 인정받아 지난 10월 열린 '2018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에서 사업성 부문 1등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꼬맘슈의 이 같은 성과는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1팔년도 부산브랜드 신발 육성사업에 참여하면서 시작됐다. 하백디자인연구소 하현주 팀장은 "디자인 기술을 활용해 자체 브랜드 사업을 론칭할 필요성을 느껴 육성사업에 지원하게 됐다"며 "전국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발산업진흥센터 장도규 팀장은 "꼬맘슈는 물론이고 부산브랜드 신발육성사업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배출하는 기업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안준영 기자 jyou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